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바스프(BASF), 광안정제, 인도의 고속도로 내구성 강화에 기여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3/27 16:31

바스프의 광안정제 치마쏘브(Chimassorb®)가 인도 폴리에틸렌 제조사 메가플라스트(M/s Megaplast India Pvt Ltd)의 지오멤브레인(geomembrane) 생산에 활용, 고속도로 건설에 적용되고 있다. 치마쏘브는 지오멤브레인 생산 공정 안정화에 중요한 내구성을 강화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바스프는 메가플라스트에 적합한 광안정제 패키지를 제공하면서 기술적 데이터 분석도 지원했다. 또한, 실험 기간동안 다양한 배합을 시도해 메가플라스트가 최적의 비용 및 성능을 갖춘 솔루션을 선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도로 건설에 있어 지오멤브레인의 가장 큰 장점은 서로 다른 크기의 토양 입자 층 간의 분리를 방지하는 것이다. 지오멤브레인은 작은 토양 입자나 수분이 자갈속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제한해 자갈의 강도 저하를 예방한다. 이로 인해 도로 건설에 지오멤브레인 소재를 사용하면 도로의 품질이 향상되면서 수명이 연장되고 보수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로와 터널의 복공과 매립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지오멤브레인은 주로 고밀도 폴리에틸렌을 가는 필라멘트로 뽑아 바인더를 사용하지 않고 열로 결합해 생산한다. 바스프의 광안정제 패키지에는 압출 시 매립 보호를 위한 가공 안정제를 비롯해 열과 빛에 의한 침식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자외선 안정제 및 열안정제가 포함되어 있다.

바스프 아태지역 퍼포먼스 케미컬 사업부문 총괄 헤르만 알트호프(Hermann Althoff) 사장은 “지오멤브레인은 지상 구조물의 기반이 되는 토양의 질을 개선하고 날씨로 인한 침식으로부터 구조물을 보호하는 고성능 소재로 토목 프로젝트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며, “지오멤브레인 생산 과정에서 바스프의 플라스틱 첨가제는 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유지비를 감소시키며, 공정 안정에 기여해 어려운 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오멤브레인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향후 몇 년간 급등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인도에서 지오멤브레인 분야의 혁신이 대거 이루어질 전망이다. 세계은행(World Bank) 또한 투자하는 모든 인프라 프로젝트에 지오멤브레인 및 지오텍스타일(geotextile)의 사용을 의무화한 바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407   디에스엠(DSM),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로 사업법인 명칭 변경 플라스틱코리아
19409   송원산업, 2019년도, 창립 이후 역대 최고 매출 기록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