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한국바스프 - 울산 화성공장에 스마트 공장 솔루션 구축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7/02 14:36

한국바스프

울산 화성공장에 스마트 공장 솔루션 구축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국내 법인 한국바스프가 LG유플러스와 협력해 바스프 울산 화성공장에 안전관리솔루션(Personal Positioning System: 위치정보기반 실시간 작업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LTE 전용망을 설치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한다.

이번에 도입된 안전관리솔루션은 실시간 위치기반 관제시스템(Real Time Location System)을 이용한다. 공장 내 설치된 LTE 전용망으로 모든 출입인원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파악해 BLE 비콘 태그를 소지한 작업자들의 안전관리가 가능해진다.

한국바스프는 작업장에서 방폭 기능이 있는 도구를 사용하며 이익보다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드는 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공장에 투입된 수신기(비콘AP+LTE 라우터)도 산업안전보건인증원의 KCs 국내 방폭인증을 받은 케이스에 담겨 화학공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상황에서도 통신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제센터에서 작업자에게 위험상황을 즉시 알리고 비상대피를 지시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약 3만평 규모의 울산 화성공장 곳곳에서 안전관리솔루션을 작동할 수 있도록 공장 통신실과 국사 보안이 강화된 LTE 전용망으로 연결했으며, 향후 한국바스프의 여수공장에도 이 같은 산업IoT 및 안전관리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한국바스프 울산공장의 요하킴 앤더스(Joachim Anders) 공장장은 “공장 내 어디서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이번 솔루션 도입은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바스프의 전념을 보여준다”며, “안전에 대해 타협하지 않으며 안전한 작업환경을 갖추기 위해 한국바스프는 다른 공장에도 안전관리솔루션이 확산되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20399   KraiburgTPE(크라이버그 티피이) - 인체공학적 액세서리 및 가구 설계를 위한 TPEs 플라스틱코리아
20401   금호석유화학 - NB라텍스 증설에 2560억 투자 결정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