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전시회/세미나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PLAST 2018 - “혁신동맹”, 출정준비 완료!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03/28 18:46

PLAST 2018

“혁신동맹”, 출정준비 완료!

  

- 54개국, 2656 출품사

- 17개 파빌리온

- 126,585평방미터 전시면적

- 51개국으로부터 기업 최고구매결정권자 1000명 이상 참관

- 10여개 한국기업 출품

 

 

이탈리아 사상 최대 종합 전문전시,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THE INNOVATION ALLIANCE)

PLAST 2018 시작을 두 달 앞둔 현재 전세계 54개국 2656개 기업이 126,585평방미터의 전시공간에 출품하기로 확정했다.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THE INNOVATION ALLIANCE)” 즉 “혁신동맹” 이라는 새로운 기획의 종합전시회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되는 이 행사를 두고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행사는 최초로 다섯 가지 전문전시가 하나의 줄기로, 공급사슬의 관점에서 연결되어 진행된다.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소재 및 장비 전문전시 PLAST, 가공 및 포장산업 기술전 IPACK-IMA, 육류가공 및 포장 기술 전문전시 MEAT-TECH, 상업용 및 산업용 프린팅 기술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Print4All, 산업물류, 창고관리, 원료 저장 및 취출 공정에 관한 혁신 솔루션과 통합시스템을 결합한 전시 INTRALOGISTICA ITALIA가 동시에 개최된다.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는 바로 이들 각각의 분야가 함께 만나는 혁신적 공급사슬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인더스트리 4.0의 확산으로인해 각 분야의 유기적 통합이라는 방향을 지향할 예정이다. 동시에, 이탈리아를 세계 두 번째의 산업용 기계 제조국으로 만든 이탈리아 주요 산업부문들을 효과적으로 선보인다.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는 행사장소인 피에라 밀라노(Fiera Milano) 공간 전체에 해당하는 17개의 파빌리온에서 열리며 이탈리아 내에서 개최되는 산업용 기계 전문 전시회로는 사상 최대 규모로, 유례를 찾기 힘든 대규모 종합 전문전시회이다. 

광범위면서도 여러 관련 분야를 관통하는 전시 내용은 이 행사를 독특하게 차별화해주는 특징으로, 전시회에 출품하고 참관하는 전세계의 기업들에게는 각 산업부문을 공통 공급사슬의 관점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구할 수 있는 부가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51개국으로부터 1000명 이상의 기업 최고 구매 결정권자들과 주요 제조사의 책임 있는 전문가들이 전시회를 방문하여 최신기술과 제품을 평가하고 구매 타진에 나설 것이다. 여기에는 구매력 있는 바이어를 전시에 초청하여 이탈리아 기업들과 의미 있는 비즈니스 상담을 주선하려는 전시주최사와 이탈리아 무역공사(ICE)의 물밑 노력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국에서도 폴리에틸렌 등의 플라스틱 필름 전문기업 자강그룹, 플라스틱 수지 및 재생 전문기업 삼양사, 세계 최고의 플라스틱 스트로우 PET시트 제조기업 서일코퍼레이션, 국내 최대 플라스틱 파이프 전문생산기업 사이몬 등 4개 사가 이탈리아 무역공사의 초청을 받아 전시회를 참관하고 유수의 이탈리아 기계업체들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출품사로서 사출기 전문기업 동신유압, 우진플라임, 파이프 압출기 전문기업 원일엔지니어링, 화학 발포제 및 발포촉진제 제조사 동진세미켐, 폴리머 첨가제 및 안정제 분야의 세계적 공급사 송원산업, 첨단폴리머 및 특수소재 글로벌 기업 LG화학과 롯데첨단소재 등이 참가하여 유럽 바이어 개척과 확대에 공격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세계 최고의 핫러너 및 노즐 공급사 유도 또한 이탈리아 지사를 통해 참가하고, 한국이앤엑스 또한 부스를 갖고 KOPLAS 2019 전시홍보 및 해외 출품사 모집에 나선다.    

 

스마트 제조와 인더스트리 4.0으로 질적 도약을 노리는 플라스틱산업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기계 및 장비 산업은 인더스트리 4.0 기술로 요약될 수 있는 광범위하면서도 깊숙한 기술적 혁명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산업용 기계 부문은 시장의 진화에 발맞추기 위해 이제까지 해 본 적 없는 질적 도약을 요구받고 있다.

혁신은 전기전자 및 정보통신으로 고도화된 장비와 첨단 로봇 등의 기술적 발전에 국한되지 않는다.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훈련된 전문가들의 확보, 다른 관련 부문들과의 다이내믹한 유기적 통합과 시너지 또한 혁신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축이다.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획득하고 또 지켜나가기 위해서, 또 최고의 제품 품질로 업계를 주도해 나가기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 이탈리아 기업들이 “스마트 제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탈리아 정부도 이탈리아 기업이 이 같은 혁명적 변화에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직원들의 혁신분야 전문 재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최대 30만 유로까지 40%의 세금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을 최근 도입했다.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는 이탈리아 기업과 정부가 기울이고 있는 전에 없던 혁신 노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현장이 될 것이다.

스마트 제조 및 인더스트리 4.0 구현을 위한 여러 가지 솔루션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관련 이벤트를 통해 이 뜨거운 미래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다. 인더스트리 4.0의 주창지는 유럽이다. 유럽의 심장과 이탈리아의 장인정신을 빌어 보다 구체적인 모습을 갖게된 인더스트리 4.0과 스마트 제조를 PLAST 2018에서 만날 수 있다. 

다른 한편, 플라스틱 가공기계 제작기업과 가공기업이 마주해야 하는 순환경제, 에너지절감, 지속가능성의 구현을 위한 신개발 첨단기술 또한 놓칠 수 없는 주요 전시 포인트다.

 

PLAST 2018의 백미, 이탈리아 장인의 기계

“메이드 인 이탈리아”라는 상표는 의류나 패션제품 등의 소비재부터 산업용 기계류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장인적 품질과 동의어로 받아들여지며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다. 특히 주요 분야간의 기술적 통합에서 오는 강력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하는 산업용 기계류 부문에서는 “이탈리아적”인 것은 생산과정상의 복잡한 문제 및 까다로운 요구들을 숙련된 이탈리아 장인이 공들여 만든 몸에 맞는 양복처럼 완벽한 맞춤형으로 해결해주는 풍부한 기능성과 높은 신뢰성을 뜻한다.   

이탈리아제 기계는 이제 “메이드인 이탈리아”를 넘어서서 “메이드 위드 이탈리아”라 부르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즉, 최고의 제품 및 상품을 제조하는 데 있어 탁월한 성능과 품질의 이탈리아 기계 및 장비는 빠질 수 없는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이 되었다. 시장에서의 이탈리아 제품의 활약을 구체적 수치가 이를 입증해 주고 있듯이 이탈리아의 기계류 수출은 사상 최고 수준의 강세를 보인다.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것의 시너지

“이노베이션 얼라이언스(THE INNOVATION ALLIANCE)” 행사는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두 전시조직사 피에라밀라노(Fiera Milano)와 도이체메쎄(Deutsche Messe)가 역량을 한데 모아 주관하고, 이탈리아 주요 산업의 공급사슬을 이끄는 핵심 협회들이 힘을 보태고 있다.

ACIMGA(이탈리아 그래픽, 가공, 종이산업용 기계제조사 연합), AMAPLAST(이탈리아 플라스틱 고무가공기계 및 금형 제조사 연합) UCIMA(이탈리아 자동 포장 및 가공기계 연합), ARGI(이탈리아 그래픽산업 공급사 연합)가 그들이다.

전시회에는 제품생산 기업들뿐 아니라 관련 산업별 전문 출판사, 미디어, 협회 및 단체, 학교, 기술훈련기관, 연구소 등도 함께하여 명실공히 관련 비즈니스 수행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자   비밀번호
17845   CHINAPLAS 2018 - 자동차산업 경량화 및 친환경 실현기술의 최전선 플라스틱코리아
17922   Korea Pack 2018 - 아시아 최대 글로벌 패키징 시장 문연다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