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원동신세기(Far New Century Corp), Top Green® 필름의 재활용성 인정받아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3/27 17:02

대만의 Far Eastern그룹 산하 원동신세기(Far New Century Corp, FENC.)사의 수축 슬리브 라벨용 Top Green® 열수축성 PET 필름이 미국 플라스틱재활용업체협회(APR)의 ‘라벨 및 마개가 있는 투명 PET 제품에 대한 중요 지침 프로토콜(Critical Guidance Protocol for Clear PET Articles with Labels and Closures)’의 기준(PET-CG-02)을 충족하거나 그를 상회하는 품질을 지닌 것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2월 미국 테네시 주 내슈빌에서 열린 APR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이 발표됐다. 이 행사에서 원동신세기사의 열수축 필름을 미국 및 캐나다 지역에서 배급하고 있는 미시건 주 소재 유통업체 Klear Plastic Ventures사의 파트너 George Pinter가 이 열수축성 PET 필름이 PETG와 같은 대체 폴리에스터 소재와 비교했을때 사용후 PET병의 재활용성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캐나다에서 제조된 슬리브 라벨용 수축 필름은 대부분 APR 지침을 충족하지 못한다.

PET병 리사이클링 과정에서 병과 함께 재활용 공정으로 들어온 폴리에스테르 수축 슬리브 라벨은 플레이크로 분쇄돼 PET병 플레이크와 함께 분쇄한다. 원동신세기사의 TopGreen® PET 필름은 응고를 무시할 수 있는 수준으로 최소화하고 고유점도(IV) 또한 크게 낮추어 준다. 응고와 고유점도는 일반적으로 재활용 PET 플라스틱의 가치에 장애가 됐다. 경쟁사의 폴리에스테르 수축 슬리브 필름들 가운데 일부는 PET병 플레이크의 융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녹고 결정화되지 않는다. 그 결과 PET병 재활용 과정에서 응고가 발생했다.

Klear Plastic Ventures사는 고객사 및 잉크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세척가능 비오염성 잉크 시스템과 TopGreen® 필름을 함께 사용하도록 촉진함으로써 보다 완벽한 재활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동신세기(FENC)사는 기술, 품질 및 서비스에 있어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는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대만 기업으로 열수축성 필름뿐 아니라 세계 최대 PET 수지 생산업체 가운데 하나다. 원동신세기사는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 주의 Apple Grove 소재의 PET 수지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PET병 재활용 업체 가운데 한 곳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413   재활용 PET 시장, 2029년까지 두 배 증가 플라스틱코리아
19415   배스대학교(University of Bath) 식물기반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방법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