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환경부 - SK하이닉스(주)와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회수 MOU 체결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2/28 17:39

환경부

SK하이닉스(주)와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회수 MOU 체결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2020년 12월 18일 이천시청에서 SK하이닉스(주), 이천시,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재활용가능자원 분리배출·회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하이닉스(주)는 이천사업장 내에서 발생한 종이팩, 투명페트병, 캔, 종이류 등 생활계 재활용가능자원을 분리배출·회수한 후 매각 수익과 화장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로 함께 뜻을 모았다.

협약내용이 실천되면 연간 종이팩 8톤, 투명페트병 105톤, 캔 15톤, 종이류 33톤 등이 재활용되고, 이에 따라 매각 수익은 약 4천만원, 화장지는 2만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종이팩(우유팩, 두유팩, 주스팩 등)은 천연펄프에 폴리에틸렌(PE) 필름이 코팅되어 다른 종이류와 별도 분리배출 할 경우 화장지 등으로 재탄생한다.

이천시는 종이팩의 올바른 재활용을 위해 종이컵과 혼합되지 않도록 회수와 선별을 지원할 계획이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은 고품질 재생원료 시장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서 지난 12월 25일부터 전국 공동주택에서 의무화되며, 별도배출 된 투명페트병은 의류, 화장품병 등의 제품으로 생산된다.

SK하이닉스(주)는 정부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기여하고자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했다.

김효정 환경부 자원재활용과장은 “이번 협약은 기업이 참여하는 자원순환사회 구축과 사회공헌의 모범사례로써, 보다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12월 25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국민들의 실천도 당부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환경부는 관련단체와 함께 기업 등 다량배출처의 분리배출 확대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969   SKC -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사업 추진 플라스틱코리아
20026   Guala Closures Group(구알라 클로저스 그룹) - 해양 폐플라스틱 조달 위해 협력 계약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