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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SC Johnson(SC 존슨) - 경기장 음료컵, 제품용기로 업사이클링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7/02 15:00

SC Johnson(SC 존슨)

경기장 음료컵, 제품용기로 업사이클링

가정용품 전문기업 SC Johnson(SC 존슨)은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서 관객들이 사용한 PET 음료컵을 업사이클링을 통해 자사의 욕실세제 Scrubbing Bubbles 병용기로 만든다.  

이 회사는 미국 위스콘신 주 밀워키의 야구 팀 Brewers(브루어스) 및 농구 팀 Bucks(벅스)와 협력해 이 프로그램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SC Johnson은 Brewers와 협력해 2021년 야구 시즌 초 아메리칸 패밀리 필드(American Family Field) 구장에서 음료컵을 수거하기 시작했고 농구 팀 벅스와 파트너쉽은 2021년 9월, 이 팀의 홈 경기장 파이서브 포럼(Fiserv Forum)과 주변 식당 및 유흥지역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파이서브 포럼에서 열리는 비 스포츠 행사에서 사용하는 PET컵 또한 사용할 예정이다.

SC Johnson의 관계자는 “브루어스 및 벅스와 파트너쉽을 통해 스포츠 경기장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폐쇄 루프를 만들고, 팬들에게 캠페인 촉진을 위한 연대 서명, 게임 전 비디오 상영 홍보, 특별히 표시된 컵과 수거함 등 그들이 얼마나 쉽게 이에 동참할 수 있는지를 교육함으로써 중요한 플라스틱 폐기물 이슈에 대해 조명할 예정이다.

공동브랜드 음료컵과 재활용 수거함에는 SC Johnson 로고와 경기장, 팀 이름 그리고 수거된 컵을 어떻게 업사이클링 하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들어간다. SC Johnson의 노력은 100% 소비자가 폐기한 재활용품으로 Scrubbing Bubbles 병용기 생산공정을 보여줌으로서, 수거한 컵 폐품은 새로운 최종시장 형성에 주목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브루어스와의 파트너쉽은 스포츠 경기장에서 업사이클링을 위해 플라스틱 컵을 수거한 최초 사례다.

미국의 Logoplaste(로고플라스트)사도 업사이클링한 병용기를 SC Johnson에 공급할 예정이며, 이 병용기에는 두 팀의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참여를 강조하는 스페셜 에디션 그래픽 장식이 들어간다. 이 병용기는 2022년에 소매점에 출시될 예정이다.

팬데믹으로 인한 스포츠 경기장의 인원 제한 기준은 계속 변화하고 있지만, 관중 수 감소가 이 파트너쉽을 저해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이에 대해 브루어스는 최근 6월 25일까지 입장 허용 관객 수를 100%로 늘린다고 발표했으며, 벅스는 플레이오프 관객 수를 50%로 늘렸다. 밀워키 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이 두 프로그램은 단지 올해 야구 시즌이나 다가오는 농구 시즌에 국한되지 않을 전망이다. SC Johnson 측은 “이는 다년간의 파트너쉽이며, 이것이 전 세계 다른 기업들 및 프로 스포츠 팀들에게도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 올해 하반기에는 글로벌 차원의 또 다른 파트너쉽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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