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AVA 바이오켐(AVA Biochem), 미쉐린 그룹과 친환경 플랫폼 협력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3/27 17:06

스위스 Zug에 본사를 둔 AVA 바이오켐(AVA Biochem)사는 산업용도의 설탕을 100% 바이오 기반 분자 5-HMF로 전환해주는 완전 수성 공정을 개발해 특허를 획득하고 시험운영한 기업이다.

플랫폼 화학물질 5-HMF는 다기능성, 무독성 및 바이오 기반 특성의 다양한 대량생산 응용 분야에서 석유 기반 화학물질을 대체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 응용 분야로는 바이오폴리머(원사, 필름, 병용기 및 기타 포장재 등)를 비롯해 독성 높은 포름알데히드를 5-HMF로 대체할 수 있는 수지 및 접착제다.

AVA 바이오켐사는 5-HMF를 보다 다양한 원료 및 화학 응용 분야에서 활용한다는 공동 목표를 위해 미쉐린 그룹(Michelin Group)과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했다. 이 공동개발작업은 세계 최초 상업적 규모의 5-HMF 생산공장 설립 그리고 궁극적으로 이 다기능성 화학물질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가지 새로운 응용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한다.

이들 새로운 응용 제품은 모두 다양한 소비재 및 산업 제품의 성능, 경제성, 지속가능성(낮은 탄소발자국) 및 안전성(무독성) 개선을 구현하게 될 것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64   SK케미칼 - 코폴리에스터 품질 강화와 CFRP 제품개발 주력 플라스틱코리아
19417   한국바스프,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 출시 플라스틱코리아